마케팅

마케팅의 정의 알아보기

Chae Ryan 2024. 2. 15. 21:45
반응형

안녕하세요. 흔한마케터의 일상입니다.

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해드리고자 이렇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
잘 부탁드리겠습니다.

 

오늘 소개할 주제는 마케팅입니다.

사실 마케팅은 요새 매체가 발달함에 따라 굉장히 익숙한 하나의 단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.

그러나 마케팅의 종류를 파고 든다면 그 내용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오늘 첫 시간으로는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.

 

 

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?

 

마케팅은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판매하고 홍보하기 위한 활동입니다.

 

핵심 목표

  •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고 홍보하여 인지도를 높입니다.
  •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합니다.
  •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하여 구매를 유도합니다.
  •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합니다.

 

다양한 분야

마케팅은 다양한 분야로 나뉘며각 분야는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.

  • 제품 마케팅제품 개발브랜드 구축가격 책정유통 채널 관리 등
  • 서비스 마케팅서비스 개발고객 서비스고객 만족도 관리 등
  • 디지털 마케팅웹사이트 제작검색엔진 마케팅소셜 미디어 마케팅 등
  • 콘텐츠 마케팅블로그 운영전자책 제작웨비나 개최 등
  • 브랜드 마케팅브랜드 이미지 구축브랜드 스토리 전달 등

 

핵심 전략

  • STP 전략세분화(Segmentation), 타겟팅(Targeting), 포지셔닝(Positioning)
  • 4P 전략제품(Product), 가격(Price), 유통(Place), 홍보(Promotion)
  • 고객 중심 마케팅고객의 욕구와 가치를 중심으로 생각하는 마케팅

 

미래 전망

인공지능빅데이터소셜 미디어 등의 기술 발전으로 마케팅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마케터는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.

 

 

다음 이 시간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!

감사합니다.

 

 

반응형